[에어팟프로] 구매 후 5개월동안 사용한 솔직 후기! 에어팟 프로를 고민하고 있다면?

daily life/review|2020. 8. 20. 22:02
반응형

 

구매 5개월 후 에어팟프로 사용 후기 정리

 


약간 늦은 감이 있지만, 정리해 본 에어팟 프로 후기

 

 

블루투스 이어폰 계열에 늦게 참여한 느낌이 물씬히 있지만, 그간 블루투스 이어폰을 망설였던 이유는

전자파로 인한 두통이 증가한다는 이야기와 무시할 수 없었던 가격이 가장 큰 이유였던 것 같다.

(두통의 경우, 평소에도 두통이 워낙 심해서 고려했던 사항이였다.)

 

사용하는 핸드폰이 아이폰이였기때문에, 갤럭시 버즈나 이외 블루투스 이어폰보단 나은 호환성을

기대할 수 있는 에어팟을 고려하게 되었다.

그 중에 에어팟2와 에어팟 프로를 최종선택지로 생각하였고, 오픈형인 에어팟2를 살까 하다가 대중교통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으로 노이즈캔슬링기능에 끌려 에어팟프로를 구매하게 되었다.(쿠팡에서 구매)

에어팟 프로의 가격의 경우, 에어팟 프로2가 출시된다는 말에 사실 몇시간 단위, 하루 단위에 만원, 몇천원이 달라진다.(쿠팡의 경우) 그래서 자주 확인해서 제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길 추천한다. 에어팟 프로 할인은 출시일이 꽤 됐기때문에, 지금 가격 자체가 큰 할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래도 다른 사이트에서 카드할인과 같은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꼭 찾아보길 추천한다. 에어팟 프로 사용법은 간단하다. 자신의 핸드폰(안드로이드, 아이폰)에 블루투스를 키고, 에어팟의 뒤면의 둥근 버튼을 누려면 자동으로 페어링 된다. 친구의 핸드폰 갤러시에도 연결을 시도해봤는데, 무난하게 잘 페어링 된다. 

 

그간 5개월동안 사용한 프로 장단점을 적어보자.

 

장점

가장 큰 장점으로는 다들 최고 장점으로 생각하는 노이즈 캔슬링!

 노이즈 캔슬링이 있는 타 제품의 사용해보지 않아서 비교할 수 없지만, 버스나 지하철에서 나만의 Music life,,,,☆를 느낄 수 있어 정말 좋았다. 노래 말고도 유튜브나 인터넷 강의, 인강을 볼때 목소리에 방해 없이 들을 수 있어, 시끄러운 환경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닌가 생각된다.

 

두번째로는 터치식이 아닌 버튼식(?)인 것. 이어폰 아랫부분을 눌러서 전화받기, 노래 넘기기, 띄어넘기 등을 수행할 수 있어 머리를 넘기거나, 손가락에 스쳤을 때 노래가 멈추거나 넘어가지 않아 편리하다.

 

아이폰과 빠른 연결!  위 3가지가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단점

단점으로는 최고 장점으로 느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개인적으로 1시간 이상 이어폰을 사용하였을 때 귀에 통증이 생긴다. 다른 이어폰도 오랜시간 사용하면 당연히 귀에 통증이 생기지만, 오픈형 이어폰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몰라도, 커널형 이어폰으로 노이즈캔슬링을 사용하다 보니 익숙해질때까지 1시간 이하로 블투 이어폰을 사용했을 때도 귀에 통증이 쉽게 생겼다.

 

두번쨰 단점으로는 전화기능을 사용할때 때때로 상대방과 의사소통이 안된다는 점. 나는 잘 들리지만, 상대방이 소리가 잘 안들린다고 할때가 종종 있다. 하지만 이건 어느 블루투스이어폰에서 발생하는 사항이므로,,,

 

사실 위에 첫번째 단점말고는 사용하면서 크게 단점이나 불편하다고 느낀 점이 없다. 

블루투스이어폰을 사용한 사람들이 말한 것처럼 유선 이어폰을 사용했을 때 보단, 확실히 삶의 질이 상승한 건 사실!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고, 노이즈캔슬링이 있는 이어폰을 고려하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적극추천해 줄 의사가 98%!

 

(개인적으로 구매 후 적은 후기 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