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틀랜드/PORTLAND]HIP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도시 (2019/09/19~2019/09/21)

travel/미국|2020. 3. 4. 16:11
반응형

기억을 더 이상 잃지 않기 위해 쓰는 나를 위한 뒤죽박죽 여행기


죽죽 써내려가보겠다. #포틀랜드 #PORTlAND

 

미국이란 나라가 워낙 커서, 여행 간 곳은 볓 군데 되지 않지만! 내 최애 미국도시!

미국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정말 강추 강추 강...천 해주고 싶다!!(책임은 지지 않아요.)

 

도시 곳곳에 과거,현대의 조합이 훌륭하고, 건축물 보는 재미, 힙한 사람 구경과 친절함, tax0%라는 점.(여행할때마다 tax의 비중이 생각보다 중요하다,,),여행 갈때마다 꼭 미술관은 방문하려고 노력하는데 포틀랜드 미술관,,,, The love,,,정말 최고야... 포틀랜드

 

 

포틀랜드 공항에서 급하게 한-! Welcome to Portland!

 

 

-포틀랜드 호스텔 NORTHWEST PORTLAND HOSTEL & GUESTHOUSE

 

 

9월 늦은 중순에 방문하였는데, 숙소 창문 속 보이는 공원은 나무들은 가을을 제대로 맞이하고 있었다.

 

숙소 이야기가 나왔으니, 지낸 숙소는 NORTHWEST PORTLAND HOSTEL & GUESTHOUSE

 

4인실을 사용했는데, 나쁘지 않았지만 그렇게 좋지도 않았다. 10점 만점에 6.5?

 

방마다 락커가 있었고 내가 가저간 26인치 캐리어가 들어가도 넉넉한 사이즈였다.(내가 사용한 방. 다른 인실의 방은 사용해본 적 없기때문에 모름.)

 

직원들은 정말 친절한 편! 체크인할때 숙소를 설명해주고, 포틀랜드 관광지도에 표시하면 설명해준다.

 

. 그리고 수건은 무료로 제공해줬던 것 같다.(호스텔 사용시 정말 중요하다) 사실 어제일도 제대로 기억 못하는 나라서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무료로 제공은 확실했던 것 같고, 카운터에 요구하면 새 수건으로 바꿔줬던 것 같다.(내가 사용할 때 당시, 호스텔의 규칙은 항상 방문때에 마다 변하는 편이기 때문에,,, 절대 신뢰는 금물이다.)

 

그리고 복도 끝에 화장실 겸 샤워실이 4? 정도 있었던 것 같다. 깔끔한 편.

 

그럼에도 6.5점인 이유는 침대 프레임이 철제인데, 사람이 움직일 때마다 삐걱 삐걱 소리가 정말 크다. 정말... 여러 사람이 같이 이용하는 장소라 감안해야 하는 것들이 있지만, 잘때 소리에 예민하다면 고민해봐야할 숙소.

 

그것 빼고는 무던히 사용하기 좋은 숙소같다.

 

 

이건 호스텔 1층에 있는 카페 겸 펍인데, 조식을 여기서 제공하고, 요일마다 다른 행사를 한다. 내가 있었을 때는 연주회를 했었다. 밤이 되면 펍으로 변하는데, 여기서 팔았던 맥주도 꽤나 괜찮았다. 종류도 다양했고, 가격 대비 안주도 알찬편. 사진을 자세히 보면 알 수 있지만, 호스텔 곳곳, 인테리어에 힘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구부터 벽에 포틀랜드를 나타내는 그림들이 펍 말고도 곳곳에 표시되어 있다. 조식은 식빵, 잼과 크림치즈, 커피, 음료입니다.

 

 

 

숙소 앞의 집들, 알록달록 색의 조합이 예술이였는데, 포틀랜드가 힙한 도시로 유명한데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는 개성 넘치는 집인것 같다.

 

 

-거리의 네온사인

 

포틀랜드에 오면 거리 곳곳에서 네온을 볼 수 있는데 정말 하나같이 특색 넘치고 예쁘다.(이정도면 명예 포틀랜드관광객 시켜줘..)

 

캐논 미러리스를 가져갔지만, 뚝심있게 아이폰7으로 사진을 찍은 결과 제대로 나온 사진을 건지지 못했다...(귀찮아서 아이폰으로만 사진 찍고 다님...)

 

 

 

 

신호를 기다리다 만난 할아버지와의 만담, 매일 밤 숙소 근처 홀로 산책,공원에서 주인과 산책하던 강아지에게 사랑의 눈빛 발사(..?) 다소 짧은 3일간의 여행에 매일 밤마다 숙소 근처를 홀로 산책했는데, 아마 숙소가 다운타운속이 아닌 거주지 근처에 위치하다 보니 밤 산책이 위험하다고 생각이 들진않았다. 하지만 홀푸드마켓 근처나 다운타운 근처는 밤에 노숙자가 많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느낄 수 있음! 대부분의 미국지역은 어딜가나 길거리에 노숙자들이 있기때문에... 치안이 좋다고 하는 도시도 조심합시다. 미국은 총기소유가 합법이기에...

'travel > 미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욕(NEW YORK) 여행 준비하기전 꼭 알아둬야 할 팁!  (0) 2020.03.04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