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능력 1급] 단기간 컴활 1급 합격후기와 팁!(2주 공부!)

daily life/일상다반사|2020. 8. 19. 23:10
반응형

 

 

 

컴퓨터활용능력 1급 단기간에 따자!

쉽게 생각하고 등록했다가 피 본 자격증 시험 중 하나인 컴활 1급!

코로나 여파로 3월부터 계속된 취소로 결국 7월에서야 드디어 취득 성공했다!

다른 사람보다 오래걸렸지만, 짧은 시간내에 취득을 위한 사람들을 위해 단기간에 따는 팁을!

컴활 1급 난이도가 궁금하다면, 일단 1급과 2급 필기 시험지를 비교해보면서 난이도를 고려해보길 바란다. 사실상 1급과 2급의 난이도 차이가 많이 나고, 대부분 취업을 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 공기업이 아닌 사기업에서는 2급도 충분하다는 의견이 많다.  컴활 1급 2급차이는 내용상, 범위상도 꽤 크기 때문에, 섣부르게 1급을 도전했다가 큰 후회를 할 수 도 있다. 그리고 컴활 1급 합격률이 2급에 비해 현저하게 낮기 때문에, 완전 단기간 준비가 힘들 수도 있다. (합격률이 한자리 수라고 함..) 나의 경우 컴활로 유명한 컴활 1급 인강 ㅇㄷㄱ 단기 실기 인강을 봤었고, 친구는 컴활 1급 시나공 책을 이용하여 독학에 성공했기 때문에, 독학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컴활 1급 실기일정의 경우, 상시 시험으로 매일 매일 시험이 있다. 하지만, 다들 컴활에 매진하는지,, 자리를 잡기 힘들다는 것,,, 그래서 컴활 시험 예약의 꿀팁으로, 이른 아침이나, 새벽 1~3시 사이를 노려보자. 누군가는 꼭 취소한다. 주변에서 다들 한번씩은 준비하는 시험이라 컴활1급이 쓸모있나?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백배낫다고 생각한다.(내가 힘들게 따서 그런 것은 아닙니다..따흐흑..) 한번쯤은 도전할 만한 자격증이다! 

 

필기->

필기의 경우는 사실상 이론강의나 유튜브 강의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기출 모의고사 5개년만 달달 외우면 무난히 합격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기본서도 가볍게 한번 읽고 시작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기본서를 읽어도 전공자나 관련 지식이 있지 않은 이상 소귀에 경읽기 같이 머리속에 들어왔다 분해 되는 느낌이였다. 그래도 어딘가 저장되어 문제를 풀때 조각이 맞춰지듯 불현듯 생각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그래도 기본서는 한 두번 가볍게 읽는 것을 추천!

 

그 후 문제를 풀면 당연히 운이 좋으면 합격선에 간신히 맞출 수 도 있지만, 대부분 불합격이 나올 거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괜찮다. 해설을 보면서 문제와 답을 강제로 외워주면 된다. 

나의 경우 5개년 문제와 해설을 5번 돌리고 만약에 해설을 봐도 전혀 이해가지 않고, 외워지지 않는 다면 중간 중간 짧은 유튜브 강의를 찾아봐서 이해해줬다. 

나중에는 문제만 봐도 1초만에 답이 생각날때까지 기출을 돌리고 나니 한번에 필기 합격 성공!

요즘 문제은행식이 아닌 새로운 문제들이 기존보다 많이 출제된다고 하지만, 기본 익숙한 문제들도 있고, 기존 문제를 비슷하게 바꾼 문제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합격하는데는 무리없다고 생각한다.

 

실기->

실기의 경우는... 정말... 준비 기간동안 매일 2급으로 돌릴까,,, 생각했었다. 컴활 하면 유명한 유동균! 강의를 활용했다.  유동균 단기 실기 강의를 듣다보면 초반에 1단계를 1번 돌리고, 3단계를 여러번 돌리라고 이야기 해주신다. 3단계를 듣기 전에 익숙해지라고 1단계를 들으라고 하신지는 모르겠지만, 1단계를 듣고 3단계를 들어도 매번 처음 듣는 것처럼 새로웠다. 그래서 내 생각에는 1단계들을 시간에 3단계를 더 듣는 것이 효율적이지 않을까 한다. 

내가 효과 봤던 방법은 3단계도 1번은 필기하면서 듣고, 그 후 시간 될때 틈틈히 본다. 그리고 다음은 강의와 함께 따라하면서 익히고 반복한다. 

필기도 하면서 보고 따라도 해보고 어느정도 이해가 가고 알음알음 할 수 있게다 할 정도면 혼자 풀어보고 모르겠는 건 강의를 보고 확인하고 조금 번거롭지만, 계속 반복해야 강제로라도 외워진다..ㅠㅠ

그리고 나의 경우 나중엔 엑셀 문제 답을 강의 보면서 적어둔후 모르는 문제일 경우 강의말고 적어둔 종이를 참고하고 풀고 외우고 했다.

유동균 강의의 최고 장점은 모르고, 이해되지 않는 문제를 바로바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다른 강의는 유튜브 짧은 강의로 들어봐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제일 단기간에 최적화된 강의라고 생각된다.

 

그간 여러 시험을 준비해 봤지만, 다신 준비하고 싶지 않는 자격증이고 정말 단기간에 준비해서 취득하는 것만이 답인 자격증 같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