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국비 IT학원 상담 솔직후기2

daily life/일상다반사|2020. 8. 31. 21:07
반응형

강남 국비 IT학원 상담 솔직후기2


K*의 경우 강남역과는 거리가 조금 있다. 그렇다고 역삼역이랑 엄청 가까운 건 모르겠고, 강남역과 역삼역의 딱 중간이 맞는 말 같다. 규모가 큰 학원 답게, 상담을 학생, 직원들이 정말 많았고, 상담도 체계적이였다. 상담만 받아도 어떤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구나를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내가 사전 조사를 한 만큼 질문을 할 수 있는 폭이 넓어져 얻는 지식들이 많아지니, 최대한 알아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내가 진행했던 상담은 백엔드 중심 과정이였고, 이것 저것 다양한 언어를 배우지만, java가 가장 큰 중심이며, 마지막에 다른 학원에서는 잘 배우지 않는 생소한 프로그램을 하나 배운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띄었다. 나는 최대한 취업이 급했기에, 빠른 진행을 위해 간단한 코딩지식 시험도 진행하고 왔다. 그 후에 학원 면접 일정도 잡았다. (면접이라고 거창하지만, 코딩이 호불호가 강하기 때문에, 중도포기자가 꽤 많다고 한다. 그래서 어느정도 열정이 있는지, 기초 지식이 어떠한 지 등을 물어보며 이 과정에 적합한지를 보는 간단한 면접 같았다. 면접까지 진행하지 않아서 자세한 정보는 아니다.)

상담시 유명한 학원 답게 한달 반 전에 상담을 진행했음에도 이미 인원이 꽉차, 대기를 걸어놔야 한다고 했다. 하지만 대기 순번 2번은 안정권이라며, 거의 확정이라고 했지만, 강남역 말고 종로역에 있는 더 전문화된 과정이 있다며 그것을 계속 추천해줬다. 하지만, 나는 집에서 종로까지 가는 것은 정말 무리라고 생각했으며( 우리집에서 강남도 빠르면 1시간이지만, 사실 그 이상이 걸린다.) 종로까진 무리라서 강남 지점에 집중하고 싶다고 했지다. 그 후 상담의 흐름은 약간 곤란하게 이어갔다. 이미 원하는 수강생을 많고, 종로점도 곧 꽉찰 것이고, 기회는 한정적이다. 종로지점까지 갈 수 없다는 나의 판단이 취업을 위한 의지박약의 태도라는 비약적인 판단으로 나를 설득하기 시작했다. 사실 그렇게 판단 할 수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현실적으로 판단했을때, 내가 학원을 오가며 낭비하는 시간들과, 낭비될 에너지, 시간 분배, 길게 보면 다른 부분을 더 절약해서 다른 학습에 집중하는게 낳다고 생각했다. 그 후에도 설득은 계속 됐지만, 이전 저런 고비로 나는 *H학원에서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진행하지 않는 다고 해서 그 학원이 질이 떨어지고, 나쁘기 보단 단지 나와 상황이 맞지 않았던 것이다. 유명한 학원이므로 다들 알겠지만, 취업연계프로그램도 있고, 학원생을 관리하는 직원 수도 많아 체계적이고, 아마 체계적일 것이다. 시기가 맞고, 자신이 배우고자 원하는 언어를 배운다면, 다녀보진 않았지만 후기가 보장된 *H학원을 추천할 것이다. 아무튼 나의 경우는 현재 대규모 학원은 아닌 내가 원하는 언어를 배우는 학원에서 운 좋게 좋은 강사님과 함께 국비진행을 하고 있다. 사실 학원도 중요하지만, 강사님의 역량도 정말 중요하니 상담시 강사님에 관련된 질문을 꼭 할것!! 나의 경우, 이미 지쳐서 지금 다니는 학원 상당 시는 별 다른 질문은 하지 않았고, 스스로 학습이 더 중요하다 생각하여 학원은 수료증을 위한 수단으로 생각했었는데, 정말 운이 좋게 좋은 강사님을 만나서 만족도가 정말 높게 학원을 다니고 있다. ( 다른 학원 수강 경험이 없기에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 지 자세히 모릅니다.) 같은 학원 내에서도 강사님마다 다른 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으니, 꼭 hrd사이트에서 후기를 찾아보고 가길 추천한다. 

국비 IT학원을 알아보는 사람들 대부분이 전공자가 아닐 것으로 생각한다. 그래서 더 신중해지고 싶고, 질 높은 수업에 욕심을 가지고 있고, 나 또한 그랬다.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최소 2~3학원의 후기를 찾아보고 강사님 후기, 학원의 과정을 찾아본 뒤 상담을 진행하여 학원을 결정했으면 좋겠다. 최소 5개월 단위로 짧지 않은 시간이기 때문에, 모두 성공적인 학원 탐색이 되길!!!



댓글()
loading